2016 김종영미술관 특별기획전- 조각가의 아내
2016. 8.5 금 ~ 11.20 일
본관 불각재

 


김종영미술관에서는 2016년 특별기획전 <조각가의 아내> 전을 개최합니다.


김종영 조각가는 대학에서 교수직을 역임한 것 외에 평생을 조각품을 창조하는 조각가로서의 삶만 지낸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평생의 절반 이상을 집과 작업실에서 창작에만 집중하는 시간을 보내었고 그렇기때문에 김종영이란 조각가에게 가족이란 존재는 생활의 전부일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특히 그의 아내로서의 역할은 그가 완전히 조각가로서의 삶에 집중할 수 있도록 내조한 내적뮤즈이자 영혼의 동반자 역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김종영미술관에서는 김종영 조각가가 남긴 아내를 모델로 한 조각품과 드로잉을 선보이는 전시를 구성했습니다.


이 작품들을 통해 김종영 조각가가 속깊이 품고 있었던 아내에 대한 점잖은 사랑과 존경어린 표현을 확인해 볼 수 있는 중요한 전시가 될 것입니다. 또한 아내를 대상으로 그리다가 인체 형태 탐구로 발전해 나가는 조각가로서 그의 추상 연작들을 함께 확인해 볼 수 있는 의미있는 전시로써 김종영 조각연구의 중요한 부분이 될 것입니다.


 


본 전시는 김종영미술관의 본관 1~4전시실을 걸쳐 진행됩니다. 그동안 공개되지 않았던 김종영 조각가가 남긴 아내 드로잉과 조각상이 함께 전시되며, 김종영이 아내에게 보낸 친필편지가 최초로 공개됩니다. 


 


많은 관람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문의: 김종영미술관 학예실 02-3217-6484)


 


관람안내

8/5(금) 오후 5시 오프닝을 이후로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