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와의 대화: 2016 김종영미술관 창작지원작가전

김종영미술관에서는 일생을 미술교육에 헌신한 김종영 선생의 뜻을 기리고자 2009년부터 매년 3인의 청년작가를 선정하여 『창작지원 작가전』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올 해는 지난 2015년 선정된 주인공 – 강우영, 정성윤, 최고은 – 3인의 작가들이 김종영미술관 내의 각기 독립된 공간에서 개인전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각자 다른 주제로 선보이는 이번 세 작가의 전시는 지난 해부터 약 1년간 김종영미술관을 위해 준비해 온 작업의 결과물입니다. 그들의 작품을 관람하시면서 현대 한국 현대조각사의 젊은 현위치를 함께 확인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습니다.

 

 

이번 전시와 함께 김종영미술관에서는『2016 창작지원작가전』을 좀 더 쉽고 재미있게 소개하기 위한 행사를 진행합니다. 올해 창작지원작가전의 주인공인 3인의 작가를 모시고 [ARTISTS TALK-작가와의 대화] 를 진행합니다. 3명의 작가들이 직접 현재 전시 중인 그들의 작품에 대한 브리핑을 진행합니다. 더불어 자유로운 질의응답과 함께 현대미술에 대한 다양한 담론들이 대화로 진행될 것입니다.

 

이 행사는 별도의 참가비용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현장에 오셔서 작가들의 생생한 작업이야기를 들어보시면서 그들의 개인적인 작업철학과 함께 현대미술의 흐름을 이해하시는데 도움이 되는 시간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제목: 2016 김종영미술관 창작지원작가전 ARTISTS TALK

장소: 김종영미술관 신관 2층 (서울 종로구 평창동 32길 30, 김종영미술관)

일시: 2016년 9월 23일 금요일 / 오후 2시

문의: 김종영미술관 학예실 T. 02-3217-64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