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김종영미술상 수상작가 발표
김종영미술상

안녕하십니까 김종영미술관입니다.

 

한국추상조각의 선구자이며 일생을 교육자로서 후진양성에 헌신한 우성 김종영(1916-1982) 선생을 기리고자 유족과 제자들이 함께 설립한 우성김종영기념사업회에서 진행하는 ‘김종영미술상’의 수상작가가 선정되어 안내드립니다.

 

1990년 첫 시작으로 격년 진행되어온 ‘김종영조각상’을 좀 더 발전적으로 시행하기 위해 올해 14회부터 ‘김종영미술상’이라는 이름으로 변경하여 시행되었습니다. 또한, 우성김종영기념사업회와 매일경제신문의 공동주최로 진행된 이번 미술상에는 조각분야를 넘어 회화, 설치, 한국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들이 후보로 선정되어 심사를 거치게 되었습니다.

 

약 한달 여의 오랜 논의와 공정한 심사 끝에 제 14회 김종영미술상의 주인공으로 김태호(65) 작가를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김태호 작가는 프랑스 파리 유학 후 원색 계통의 표현주의적 작업을 통해 예민한 감수성과 깊은 성찰을 바탕으로 변화무쌍한 세계의 본질을 추구하는 작업을 선보이는 작가입니다.

 

제14회 김종영미술상에 지원해주신 많은 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 드리며, 앞으로 더욱 발전된 모습으로 찾아뵙는 미술상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제14회 김종영미술상의 시상식은 12/2(금) 오후 4시 김종영미술관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과 축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문의) 김종영미술관 학예실 02-3217-6484